반응형

이제 일반인 모델을 하고 싶다는 마음은 먹었습니다.그다음은 뭘 하는 게 좋을까요?

 

저는 개인적으로 유료로 스냅사진 혹은 프로필 사진을 찍으시는 걸 추천합니다.

자신의 포트 폴리오를 하나 추가한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저 또한 제 인생 첫 번째 스냅 사진은 유료로 진행을 하였고,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. 

 


 

<내가 첫번째 스냅사진에 돈을 투자한 이유 세 가지>

1. 주변에 아는 사진가가 없다. (있다면 스냅 모델에 입문하기가 수월합니다. 아주 럭키한 케이스. 제 주변에 한 명 봤습니다.)

 

2. 대학이나 직업이 연극영화과나 연기 전공이 아니다. (일반인 모델 중 배우를 꿈꾸는 분들이 절반 정도로 있으십니다.)

 

3. 내가 가지고 있는 셀카나 핸드폰 사진으로는 상호 무페이 촬영 작가님을 구인하기가 쉽지 않다.(★★제일 중요) 

-> 작가-모델 간의 무료 촬영을 하기 위해서는, 셀카나 폰으로 찍은 사진만으로 어필하기에는 부족하더라고요.

가진 거라고는 셀카 몇 개 밖에 없었던 때에  제가 인스타그램으로 작가님들에게 DM을 보냈지만, 촬영을 잡지 못했습니다.

당연하다고 생각이 듭니다!

저에겐 스냅사진, 프로필 사진 경험이 전무했기 때문이죠.

 


 

사진과 친해질 겸, 사진과 관련된 경험을 쌓을 겸, 앞으로의 상호 무 페이 촬영을 할 수 있을 겸->

스냅사진 or 프로필 사진을 유료로 한 번 촬영해보는 경험이 필요하다는 게 제 소박한 의견이랍니다.

그렇다면, 유료로 스냅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?

 

사진관

1. 각종 스튜디오 및 사진관

 

가장 보편적인 경로입니다.

증명사진부터 프로필 사진, 운전 면허증 사진... 우리에게 떼려야 뗄 수 없는 장소이기도 하죠?

요즘은 사원증도 프로필 사진으로 많이 찍고 있는 추세라 그런지, 이 곳은 우리에게 아주 낯설지는 않습니다.

 

장점:

가장 쉽게 스냅사진 or 프로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.

작가님들이 전문적이십니다.

단점:

가격... 가격대가 높은 편입니다.

인기 많은 곳은 예약이 어렵습니다.

(Ex. 그믐달 사진관, 세이브 해나 스튜디오.. 저도 꼭 한 번 찍어보고 싶은 곳들입니다 ㅠ.ㅠ)

 

인스타그램

2. 인스타그램

두 번째로 우리에게 익숙한 '인스타그램'입니다.

인스타그램을 통해서 #스냅 #스냅사진으로 검색을 하다 보면, 스냅 작가님들의 계정이 쭉쭉 뜹니다.

 

장점:

작가님들의 포트폴리오는 곧 피드! 멋진 사진들을 충분히 보고 자신과 맞는 작가님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다양한 선택폭이 있습니다.

단점:

주로 문의는 DM을 보내야 한다는 부담감이 다소 있습니다.

가격대가 얼마 정도 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.

스냅사진 가격이 다양합니다.

바쁘신 작가님들은 일정 잡기가 불규칙적이거나,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.


지금까지 일반인 모델이 되기 전, 유료로 촬영을 할 수 있는 곳에 대해 알아봤는데요.

다음 편에서 유료 촬영을 할 수 있는 한 곳을 더 소개하고, 처음 촬영을 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소소한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.

궁금한 점은 언제나 알려주시면, 답 하겠습니다!

반응형
반응형